멈추지 못하고 떨릴때.
액터의 Physics내의 Drag항목은 저항값을 의미한다.
문제는 Accelerate Behavior를 사용하거나 액터의 Linear Velocity항목에 값을 입력하여 움직였을때 Drag에 의해 Linear Velocity값이 0이 되야 하는데
4~-4값정도(확실하지는 않다) 왔다갔다하며 조금씩 움직인다.
이때 해결방법은
Linear Velocity의 X축 Y축의 값이 모두 5~-5가되면
Drag를 Change Attribute Hehavior를 사용해 0으로 변경하고
Linear Velocity의 X축 Y축의 값을 Constrain Attribute를 사용해 0으로 변경한다.
방향키를 이용해 이동할때.
방향 Key값을 이용하여 오브젝트를 움직일때 가끔 움직임이 멈출경우가 있다.
Boolean으로 키입력의 참거짓을 정의하고, 그값을 이용하여 움직이게 한다.
그리고 회전의 경우는 Rotate Behavior를 사용하면 빠른 키전환시 멈추는경우가 있는데, 이는 액터의 Rotation값을 Constrain Attribute를 사용해 직접 변경하면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